본문 바로가기

Informative

전원 버튼 없이 스마트폰 깨우는 방법

전원 버튼이 고장 난 스마트폰 어떻게 전원을 켤 수 있나요

 

 

얼마 전 서랍 정리를 하다가 오래되어 안 쓰고 처박아둔 구형 스마트폰을 발견했어요. 건질만한 사진이 있을까 한 번 살펴보고 폐기 처분해야겠다 싶어서 전원을 켜려는데 전원 버튼이 고장 났었다는 걸 깨달았어요. LG 옵두배(옵티머스 2x)인데요 바닥에 몇 번 떨어뜨리다 보니... 하필이면 전원버튼이 있는 쪽으로 떨어져서 아예 고장이 나버렸어요.

 

그때가 6년쯤 전이었던가? 이력서를 내놓고 기다리고 있었기 때문에 저는 완전 패닉에 빠졌어요. 아직 일자리를 못 구해서 가난뱅이였기 때문에 핸드폰 수리금은 저에게 엄청난 거금이거든요. 다른 기능들은 아직 쓸 만했기 때문에 물리적인 전원 버튼 없이도 핸드폰을 깨울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인터넷을 샅샅이 뒤지기 시작했지요.

 

그런데 정보가 없는 거예요. 하긴 누가 핸드폰을 전원 버튼이 고장 날 때까지 사용하겠어요? 최신형이 나오면 그냥 바꾸는 이 시대에... 절망으로 눈물이 날 때쯤 핸드폰을 업그레이드 모드로 들어가게 하면 전원을 켤 수 있다는 정보를 찾게 되었어요. 그리고 이런저런 방법을 활용해보았는데 핸폰이 깨어났어요! ㅠㅠ 감동의 눈물

 

LG 폰은 당연히 되고 삼성 노트 4도 가능하단 걸 확인했어요. HTC 다이아몬드도 됩니다. (아이폰은 모르겠어요.) 그래서 공유해드립니다. 돈 없는 학생들, 나처럼 가난한 프리랜서들, 하나님이 항상 자신의 눈동자처럼 보호하시는 the poor and needy에게도 매우 유용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

 

 

전원 버튼 없이 스마트폰 깨우는 방법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

 

준비물

전원 버튼이 고장 난 스마트폰 (LG, 삼성, HTC 가능)
각자의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 (20, 24, 미니5, C타입 등등)

 

이요브의 친절한 설명

 

1. 전원 버튼이 고장 난 스마트폰은 충전기에 연결하여 배터리를 5~10% 정도 충전해둡니다.  
   배터리 잔량이 0이면 깨어날 힘도 없어요...

2. 어느 정도 충전이 되면 스마트폰을 충전기에서 해제합니다.

3. 스마트폰 볼륨다운 버튼을 손으로 누른 상태에서 충전 케이블을 스마트폰의 암단자 전원부에 연결합니다.

4. 시계를 보며 2초가 되면 얼른 케이블 연결을 해제합니다.

5. 스마트폰이 정말로 깨어나는지 잠시 기다리며 확인합니다.

6. 아무리 기다려도 반응이 없으면 다시 스마트폰 볼륨다운 버튼을 손으로 누른 상태에서 충전 케이블을 스마트폰 전원부에 3초간 연결했다가 해제합니다.

7. 스마트폰이 깨어났습니다!

 

 

전원버튼이 고장 난 스마트폰 5~10% 정도 충전해 줍니다

 

볼륨다운 버튼을 누른 채 2초만 충전 케이블을 연결해 줍니다

 

깨어나는 중...

 

전원 버튼을 안 눌렀는데도 핸폰이 깨어남

 

 

보충 설명

 

- 4초 이상 연결하면 업그레이드 모드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길게 연결하지 마시고 바로 해제하세요.
- 전원 공급용 케이블로 안 되면 데이터 전송용 케이블로 시도해보세요.
- 미드 ‘Friends'의 로스처럼 one mississippi, two mississippi 라고 카운트하지 마세요. 그냥 1, 2 한 다음 떼세요
- 핸드폰 기종마다 업그레이드 모드, 부팅 모드로 들어가게 하는 하드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마찬가지 방식으로 버튼을 바꿔 눌러가며 시도해보세요.

 

 

어때요, 간단하죠? 유사시에 써먹을 수 있게 미리미리 연습해두세요. 막상 당하게 되면 머리가 황당해져서 기억이 안 날 수도 있어요. 정말 간절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어요~

 

 

미리미리 연습하여

유사시에 울지말자